판매 인센티브, 지금 받으러 갑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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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니노트 입니다!!

요즘 동대문 도매시장에서는
(매출액에 따라 받는)인센티브를 주는
매장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출액 향상에 도움이 되는
판매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님이 매장앞 디스플레이에
관심이 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말걸기 좋은 위치에도 섰습니다.

이제 입만떼면 되는데 …
무슨말을 건네야할까요?
어설픈 말을 건넨다면??
손님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면???

.

.

이런 저런 생각들로 머리속이
복잡해지는 순간!!
손님들은  매장직원을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그렇게되면 우리 매장옷에 관심이
있는 손님들을 놓치게 되는거죠 ㅠㅠ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손님맞이 인사를 정해두는것이
좋아요~ 나만의 멘트를 정해두고!
장점을 살려서,,  자연스럽게 할수있는
인사가 좋겠죠??

밝은 미소와 함께 상냥한 말투로
안녕하세요~ 물어보세요~”
(중국어- “제제 카이샨” “신콴 카이샨”)
말고 말하면서,,
그냥 지나치는 손님들에게도 적극적으로
다가가보세요~

만약, 호객을 해서 매장에 들어온
손님이 제품에 반응을 보이고,
관심을 보인다면
매장 직원은 어떻게 변해야 할까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손님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상품에 대한 설명을 시작해야할
타이밍인 것이지요~

▶ 제품 설명 ◀

기본적인 사항들로 , 우선 제품을
옷걸이에 걸린 상태 그대로 손님에게
보여준후 피팅사진이나, 거래처에서
찍은 착장 사진을 보여줍니다.

(요즘 동대문 도매 매장에서는
브랜드 포트폴리오처럼 전문적으로
모델들을 채용해 촬영을
하는것이 트랜드 입니다.
이러한 여건이 안된다면 피팅 가능한
직원들이 직접 매장에서 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제품 설명하는 과정에서 상품의 가치를
전달해야 하는데, 소재부터 제작 공정이나
특징 등을 잘 묘사 해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특성을 뭉뚱그려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세세한 특징과 만약 장점이
있다면 (예시-구김이 안간다, 날씬해 보인다
등등) 어떻게 그런 장점이 생기는지를
정확하게 설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판매 직원이 능숙하게
손님에게 상품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각각의 제품의
소재와 특성 등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데 , 매장이 한가할 시간에
틈틈히 상품을 직접 만져보고 착용을
해보며 그 특징들을 알아놓는것이
좋습니다.

와끼 라벨이나 신상 작지에
요즘은 소재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잘 외워두셔야 손님이 물어봤을때
정확하게 대답해줄수 있습니다.
그러면 손님들은 판매 직원들을
신뢰하기 때문에 판매하기에
더 수월해질꺼예요~^^

제품이 손님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것은 상품자체의 디자인이나 강점도
중요하지만 판매직원의 역할이 가장
크게 작용한다는것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래요^^

▶ 디스플레이 ◀

월요일은 대부분 매장들이
아주아주 바쁜날 입니다.
(일요일&월요일은 신상이 나오는
날이기 때문이죠!)
사장님뿐만 아니라 디자이너팀들이
총출동하여 디스플레이를 바꾸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것또한 매장마다 다르기는 합니다.
메인이 알아서 바꾸는 경우도
아주 많아요~)

마네킹에 신상품과 베스트 상품을
적절하게 잘 섞어가며,,
매장 컨셉을 잘 보여줄 상품들로
예쁘게 디피를 합니다.
정말 마네킹 디피는 매출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 작업이기도 합니다.

▶ 복장 ◀

출근을 하면 가장먼저 해야할 일!
매장옷으로 갈아입어야
하는데요~ 이때!!
신상품과 기존 상품을
잘 섞어서 착장을 맞춰입는
것이 중요해요~
자신의 체형과 취향에 따라
예쁘게 코디해 입어주세요^^

근무복장에 따라 악세사리나
신발 또는 화장법도 함께
달라지는게 좋겠죠?!

센스있게 매장옷을 코디해야
지나가는 손님들의 눈길을
끌수가 있으니,, 신경써서
입도록해요~

▶ 손님 맞이 ◀

판매직원이 매장의 얼굴이라는 점!
잊지마시고~~
손님을 기다릴때도 무표정에
삐딱한 자세보다는
자연스러운 미소와 바른자세로
있는게 중요합니다.
준비되어 있는자 에게 손님이
몰리는게 당연한거 아닐까요?^^

친구 또는 가족과 안좋은일이
있었더라도,, 매장에서는 절대
티내지 말고 항상 밝은 미소를
유지 하는게 좋아요~
공과 사는 정확하게 구분할수
있는 우리가 되자구요!!

요즘은 휴대폰 사용 중독에
걸린 사람들이 매우 많아
“스몸비족” 이라는 신종어 까지
생겼는데요,,
(스마트폰 좀비,  스마트폰에 열중하며
걷는 사람들을 좀비에 빗댄 말)

근무 할때는 매장폰을 제외한
(요즘은 거래처에서 카톡이나 윗쳇,
카카오스토리 등 sns로 주문이나 문의가
많이 오고있습니다.)
개인 휴대폰 사용을 줄이는게
중요합니다.

CCTV가 있어 사장님께서 개인 휴대폰
사용이 길어지면 간혹가다
연락이 오기도 하니 주의하는게
좋아요 ^^;;

손님 응대

손님이 매장에 들어오지 않아도
과하지 않게 호객을
해주는게 좋아요~
상냥한 미소와 말투로 인사를
해주는게 포인트! 이구요,,

만약 손님이 디피나 입고있는
매장옷에 관심을 보인다면,,
컬러,사이즈,소재,단가 등
기본적인 정보를 말해주며
매장안으로 들어오게끔 하는게
중요해요,, 질문만 하고 가지
않게 손님을 잘 잡는게
중요합니다.

매장에 들어온 손님에게는
관심을 끌었던 상품뿐 아니라
그에 어울리는 착장을 소개해
주어야 조금이라도 매출을 더
올릴수있어요!

손님들이 주문하는것만 판매
하는건 초보자나 막내들이
자주하는 실수! 인데요~
이럴땐 쑥스러워하지말고
그주 나온 신상이나 매장 베스트
상품들로 시선을 끄는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밤시장 같은 경우는
한 매장에 헹거가 기본적으로 6개
이상씩 있으니 손님들을 매장에
더 머무르게해 많은 제품들을
보여주는게 매출액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과한 리액션과 강매는 매출에
전~혀 도움이 안되니
이점 잊지마세요!!

그럼 이제 !!!
동대문 도매시장의 실제
손님응대 예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마침 중국 큰 오다 손님이
오랜만에 방문의 하였습니다^^
(정말 큰 손님들은 에이전시 직원들이
함께와 중국어를 하지않아도
통역을 해줘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할수 있어요~)

점원– 제제 니하오^^
(언니 안녕하세요~)
(밝은 미소와 함께
반갑게 인사를 합니다.)
손님-웃으며 인사를 받아줍니다!
(인사를 받아주고 매장에 들어온다는건
아주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사실 그냥
인사만 하고 지나치는 경우들이 많이
있거든요~~~)
점원-제제 진티엔 신콴 쉬도~
(언니 오늘 신상 많아요~)
손님-카이샨(보여줘요)
점원-(일단 신상위주,, 단가가
비싸지 않은 종류로 먼저 보여주세요)
진티엔 쩐더 마이더하오!
(오늘 반응좋다 라는의미)
손님(에이전시)-오늘 물건 있어요?
점원- 커이!커이! (가능하다)
(아는 단어는 중국어로 해주는게
좋아요~ 손님들이 중국어로 해주면
더 좋아하는거 같아요. 우리도 외국
나가서 한국말로 말을 걸어주면
반갑기도 하면서 관심이 가잖아요~^^)
손님(에이전시)-단가 할인 되나요?
색상별로 20장씩 할께요~
점원- 아,,네! 오늘 나온신상이라
사실 단가DC 안되는데요,,
언니니깐 좀 해드릴께요!
원래 39.000원인데 20장씩
3컬러 60장이니 37.000원까지
해드릴께요~ 10장씩 더 하심 35.000원
까지 맞춰드릴께요^^
(손님에게만 특별히 해준다는걸
강조해주세요!)
 손님(에이전시)-일단은 60장만 넣어
주세요! 반응보고 리오더 할께요.
점원– 넵!  언니 주문하는 블라우스랑
요 팬츠랑 같이 세트 주문 많아요.
손님(에이전시)-사이즈는요?
점원-프리사이즈 구요,,
허리 밴딩이라 77도 맞아요!
바지통도 여유있게 나와서
날씬해보이고,엄청 편해요.
손님(에이전시)-원단은요?
점원-폴리100%라 구김도
없고 여름까지 팔기에도
좋아요!
손님(에이전시)-색상하고 단가는요?
점원– 쓰완류첸(46.000원)
쓰거옌서.(4컬러예요)
※중국어 참고는 전에 올린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블랙,브라운,화이트,네이비
나오는데요~ 솔직히 화이트,
네이비가 반응이 좋아요!
손님(에이전시)-화이트,네이비
10장씩 블랙5장 45.000원에
안될까요??
점원– 네~ 해드릴께요!^^
(신상을 보여줬으니,,매장
오더 베스트 상품으로 관심을
끌어줍니다.) 언니 이건
신상은 아닌데 저희 매장
주문1등  아우터예요~ 린넨이라
지금부터 여름까지 팔기
좋구요,,(예쁘게 찍은 한국 거래처
피팅사진 보여주며~)
자켓처럼 연출해도 좋고 허리끈을
조여 입으면 블라우스처럼
연출할수있어서 활용도 아주 좋구요!
손님(에이전시)-혹시 입어봐도 될까요?
(간혹 거래를 오래했거나 주문이
많은 거래처들은 매장에서 피팅을
해주는경우들도 있어요~)
점원– 네! 그럼요~^^
손님(에이전시)-사이즈도 작고
구김이 많아 별로네요,,
점원-(부정적 반응이지만 당황하지
말고!!) 언니 그럼 구김 별로없는
오버핏 면소재 자켓은요??
손님(에이전시)-그냥 오늘 주문은 여기까지
할께요~ 다음주에 다시 올께요 !
점원-아~ 네네! (장끼를 적어줍니다.)
결제는요?
손님(에이전시)-지금 결제하고 물건은
나중에 찾으러 올께요.
점원-네. 오늘 토탈 2.895.000원
이예요~
손님(에이전시)-오늘 다 되는거죠?
점원-네! 물건되니 다 싸놓을께요~
감사합니다.
제제 쒜쒜~ 짜이찌엔~^^


성취감과 함께 인센티브가
생겨 오늘은 아주 럭키한
날 입니다!!^^

(한달 목표액 or 하루 목표액을
정해 인센티브를 주는
매장이 대부분 입니다.)

오늘은  월급 이외 공돈 수익이
생겼네요,, 차곡차곡 모아
여름휴가를 대비합니다^^
매달 목표를 세운다면
동기부여가 되어
더 열심히 판매에 집중할수
있습니다.

능력을 인정받으면 인센티브 뿐
아니라 월급도 인상되니
일석이조!일거양득!
입니다.

일한 만큼 받아가는
동대문 도매시장 판매직!
어려워 마시고 도전해보세요~

인센티브는 사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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